2017 AWARD

Station-Here

대상 고등 / Mini Window 팀

팀장 / 문창준 

팀원 / 최소정 

지도교사 / 이정석


수상작 팝업 이미지

우리 팀의 작품에 대해 한 문장으로 설명해 주세요.

‘가상 정류장’을 통해 버스 이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미래형 버스 운영 시스템 소프트웨어입니다.

내가 만들고자 하는 소프트웨어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인가요?

버스를 타려면 반드시 이용해야하는 버스정류장은 사람들이 거의 이용하지 않는 곳도 있고, 필요한 때에는 주변에 정류장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버스 정류장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고자 기존 버스시스템에 가상정류장을 도입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주요기능을 설명해주세요.

Station-Here는 고정된 정류장이 아닌 가상 정류장을 통하여 효율적인 버스 운영을 돕습니다. 사용자가 앱을 통해 가상 정류장을 생성하거나 기존에 존재하는 정류장에 합류하면, 버스 운전자는 정류장이 생성된 위치와 대기자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품의 주요 기능 소개

- 가상정류장 생성

- 사용자는 가상 정류장 생성을 통해 자신이 탈 버스 노선을 선택하고 가장 가까운 곳에서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생성한 정류장 정보는 해당 노선의 버스기사 전체의 어플에 전송되어 정류장의 위치, 대기 인원수와 함께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 가상정류장 합류

- 가상정류장 생성 시, 버스의 효율적 운행을 위해 주위 300m 이내에 같은 노선의 정류장이 이미 존재하면 새로 정류장을 생성하지 않고 자동으로 기존 정류장을 안내해줍니다. 사용자는 버스 이용시 합류된 정류장 위치로 가면 됩니다.

- 버스알림/공지

- 버스가 정류장 근처에 도착하게 되면 사용자에게 알림이 전송되어 버스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가 지연될 때나 문제가 생겼을 때 해당 이슈를 버시기사가 버스 이용자들에게 전달 할 수 있어 원활하게 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작품이 사용자들에게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 Station-Here를 사용하면 이용자와 버스기사의 상호작용으로 불필요한 정차를 최소화시킬 수 있고, 버스 이용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 또한 기존의 정류장까지의 거리가 먼 사람들이 정류장까지 걸어가야 하는 비효율적인 일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