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020.11.12 09:00

우리 아이디어에 공감한다면 투표해주세요! 초등 부문

2020 삼성 주소창 결선에는 초등 10팀, 중등 10팀, 고등 10팀 총 30개 팀이 올랐습니다. 결선에서는 소프트웨어 아이디어에 대한 공감 투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 삼성 주소창 소프트웨어 아이디어에 공감한다면 투표해주세요! 초등 부문 소프트웨어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결선 공감투표 하러 가기

https://www.juniorsoftwarecup.com/Vote




팀명 : ClassHome

소프트웨어 작품 : ClassHome

집에서도 편하게 원격 수업을 할 수 있는 앱입니다. 모르는 내용은 채팅 기능을 통해 바로바로 소통할 수 있고, 공책을 준비하지 않아도 오늘 공부한 내용을 정리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학습 관리 기능, 알림 기능, 학습 보조 기능을 통해 학생들이 쉽고 편리하게 원격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팀명 : HUSH 

소프트웨어 작품 : HUSH

층간 소음 수치를 알려줘 행복한 공동 주택을 만들어 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소리측정센서를 사용해 소리와 진동을 감지하여 층간 소음을 기록하고, 층간 소음이 일정 수치를 넘었을 때 휴대폰 앱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림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지정 수치를 넘으면 빨간색 메달(경고), 넘지 않으면 파란색 메달(칭찬)을 받는 보상 기능이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층간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팀명 : OSP(Our Samll Programmer)

소프트웨어 작품 : 나만의 날씨비서 윈도우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 자동으로 창문이 닫히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작품입니다. 센서로 미세먼지, 온도, 빗방울을 감지하고, 아두이노(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 단일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HTML을 와이파이 모듈을 연동해 서보 모터로 창문을 열고 닫습니다. IOT를 통해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고 실생활의 다른 제품들과 연동해서 IOT 하우스 만들 수 있습니다.



팀명 : Team W.R(Weather Rescuer)

소프트웨어 작품 : 날씨 안전 내비게이션

'날씨 안전 내비게이션'은 자연재해, 특히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알려줍니다. 운전 시 침수 구역에 대한 알림, 자연재해에 노출됐을 때 위치 알림, 침수 지역 공유, 위험 지역을 길 찾기, 긴급신호의 기능이 있습니다.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팀명 : 뉴월드

소프트웨어 작품 : 밥신저

끼니 해결이 어려운 노숙인, 결식아동, 쪽방촌 사람들과 이분들에게 한 끼 식사를 제공하고 싶은 분들을 연결해주는 앱입니다. 무료 급식소부터 하루 몇 끼만 제공하고 싶은 식당, 도시락을 주고 싶은 개인 등 식사를 제공할 분이 메뉴, 위치, 수량의 정보를 밥신저 앱에 입력하고 끼니가 필요한 분은 주변에 식사할 수 있는 곳과 수량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팀명 : 라이프 제다이

소프트웨어 작품 : Light Saver

어린이 교통사고 안전 지킴이 Lighit Saver는 밤에 운전자에게 어린이 위치를 불빛으로 알려주는 장치입니다. Lighit Saver는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가방에 달려 있는 광선와이어가 켜져 교통사고를 예방합니다. 가방에 부착된 조도 센서가 조도값을 측정하여 EL와이어에 불이 ON/OFF됩니다. Light Saver 앱으로 EL와이어 ON/OFF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팀명 : 세종깡

소프트웨어 작품 : 마스크 스타일러

마스크 스타일러는 마스크의 사용부터 폐기까지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스크 앱에서 사용자 설정 후 블루투스를 연결해 마스크 지급기에서 마스크와 QR코드를 발급받아 사용합니다. QR코드를 통해 마스크 사용 시간, 폐기 시점을 확인할 수 있고 사용 중인 마스크는 마스크 스타일러에 넣어 UV 살균을 할 수 있습니다.



팀명 : 좋은 world 좋은 eye

소프트웨어 작품 :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AI

아이들의 EYE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AI입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카메라로 얼굴의 표정을 인식해 눈을 찌푸리거나 곁눈질, 화면 가까이 오는 등 눈에 안 좋은 이상 행동을 인식해 카카오톡 문자로 알람을 주는 기능입니다. 또 설정해둔 사용 시간이 지나면 기기가 자동으로 종료돼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팀명 : 평범한 걸즈

소프트웨어 작품 : 말하는 마스크

'말하는 마스크'는 마스크를 쓰고도 누구나 편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마스크 생활화로 인해 얼굴의 표정을 볼 수 없고, 말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아 소통에 불편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표정과 입 모양이 중요한 청각장애인들에게 유용한 소프트웨어로 사람의 음성을 인식하고 블루투스로 인식 내용을 전달하여 마스크 앞에 있는 OLED에 문자로 내용을 출력해줍니다.



팀명 : 화랑파워

소프트웨어 작품 : easit

아파트 방문 주차 시 편리함을 제공하는 앱 easit입니다. 소프트웨어 'easit'은 'Easy+Visit'의 합성어로 편하게 아파트 방문 주차를 관리하는 앱입니다. 방문자는 회원 가입 없이 easit에 미리 정보를 입력하면 차단기를 바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입주자에게는 주차 환경 개선, 관리비 절감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2020_삼성_주니어_SW_창작대회 #2020주소창 #결선공감투표 #초등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