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020.11.12 09:00

우리 아이디어에 공감한다면 투표해주세요! 중등 부문

2020 삼성 주소창은 지금 결선 공감투표 진행 중~
초등 10팀, 중등 10팀, 고등 10팀 총 30개 팀의 아이디어가 공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에 투표해주세요! 2020 삼성 주소창 결선에 오른 중등 부문 소프트웨어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결선 공감투표 하러 가기

https://www.juniorsoftwarecup.com/Vote



팀명 : D.O.R.O.

소프트웨어 작품 : D.O.R.O.

스마트 휠체어 시스템을 통해 휠체어 사용자가 도움 요청을 하면 주변 봉사자들에게 휠체어 위치가 전송되고 휠체어 사용자의 이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봉사자는 휠체어 사용자의 이동을 돕고 휠체어 사용자 만족도에 따라 봉사 시간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팀명 : DreamTree

소프트웨어 작품 : DreamTrees

아이들에게 나무가 되어 주는 ‘드림트리’는 결식아동 꿈나무카드 가맹점을 찾아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결식아동 꿈나무카드 가맹점은 10곳 중 7곳 이상이 편의점. 결식아동이 좀 더 든든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드림트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습니다. 드림트리는 결식아동 급식 가맹 식당을 검색하고 나눔 식당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재능나눔 시스템에 나눌 수 있는 재능을 등록해 아동 지원도 할 수 있습니다.



팀명 : 가리비

소프트웨어 작품 : ANIMAL BAND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반려동물 건강정보 시스템입니다. 하네스 안에 심장박동수, 체온 센서를 장착해 하네스를 착용한 반려동물의 건강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를 통해 보호자에게 초기 증상을 알려주고 그에 맞는 식단과 운동을 소개해줍니다. 또한 예방접종내역과 진료기록을 등록할 수 있어 전자 동물 수첩과 같은 기능도 할 수 있습니다.



팀명 : 무한긍정

소프트웨어 작품 : Senior care(시니어 케어)

시니어 케어는 노인들의 고독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한 아이디어입니다. 노인 전문 개인 건강 맞춤 인공지능 앱으로 실시간 건강 상태 확인, 위험 상황 시 보호자 연락, 골든타임 확보, 건강학습 기능, 개인별 건강 상태 체크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팀명 : 서천중

소프트웨어 작품 : N.F.S(Neo Fire System)

화재가 발생했을 때 화재 위치를 신고할 수 있는 앱과 유도등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정확한 위치 정보를 알리기 힘든 음성 화재 신고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도로 화재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요구조자의 위치를 정확히 전송하고, 대피로 정보도 제공합니다. 대피 유도등 시스템은 화재 방향으로는 켜지지 않아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팀명 : 스쿨존 AI 안전도우미

소프트웨어 작품 : AI 카메라를 이용한 스쿨존 안전도우미

스쿨존 안전도우미는 AI 카메라를 이용해 스쿨존의 안전을 지켜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신호등에 AI 카메라를 설치하여 스쿨존에 사람 유무를 확인하고 중앙선 LED 신호등 색을 바꿔 경고합니다. (횡단보도에 사람이 있으면 빨간색/사람이 없으면 노란색) 또한 횡단보도에 안전바를 설치해 신호등에 맞춰 안전바를 제동하여 스쿨존의 안전을 지킵니다.



팀명 : 슬기로운 코딩생활

소프트웨어 작품 : 디렉션 가이드 헬멧

도로교통법상 차량에 속해 도로에서 주행해야 하는 자전거. 도로 위에서 무방비 상태로 주행해야 하는 자전거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디렉션 가이드 헬멧을 만들었습니다. 디렉션 가이드 헬멧은 손잡이에서 방향 지시등을 조작할 수 있으며, 후방 접근 차량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소리로 안내하는 후방 차량 감지 시스템의 기능이 있습니다. 



팀명 : 여기있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작품 : 여기있 소프트웨어

화재 시 건물 안에 사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공사장이나 건물 안 화재 시, 구조 요청자의 위치 정보를 소방관이 알아보기 쉽게 전송하여 빠른 구조를 돕습니다. 화재가 발생하면 신고 버튼을 눌러 다른 근로자들에게 위험을 알릴 수 있고, 사이렌이 울리면서 손전등이 켜지는 기능도 있습니다.  



팀명 : 진진리서치

소프트웨어 작품 :  S.A.P.S

2차 사고 예방을 돕는 소프트웨어 S.A.P.S! 교통사고가 났을 때 에어백이 터지면서 앱을 구동 시켜 위급 상황을 전송하고 풍선을 띄워 2차 사고를 예방합니다. 사고를 감지한 S.A.P.S 앱은 데이터베이스에 연결된 번호로 현재 사고 위치와 위급 상황을 알리고, 2차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차량과 연결된 풍선을 부풀려 다른 차량에 사고 지점을 알려줍니다.

 


팀명 : 홍익인간

소프트웨어 작품 :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 플러스는 시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모니터링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인원수와 사람 간 거리 정보를 수집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지 않는 사람이 많아지면 방역 지침을 음성으로 안내합니다.

#2020_삼성_주니어_SW_창작대회 #2020주소창 #결선공감투표 #중등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