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021.10.18 14:00

[2021 주소창 공감 투표] 공감되는 아이디어에 투표해주세요! 초등 부문


2021 주소창 결선에 오른 소프트웨어 아이디어에 대해 공감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결선에 진출한 아이디어들이 궁금하시다고요? 그럼 지금 바로 초등 부문 결선에 오른 10개팀의 소프트웨어 아이디어를 만나 보시죠! 어떤 소프트웨어 아이디어가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궁금하네요.


공감 투표: https://www.juniorsoftwarecup.com/Vote


 


팀명:  AMH(AI MAKES HAPPY)

소프트웨어 작품명: 건설 현장 자가안전점검시스템(CSSC)


건설 현장의 안전사고를 감소시켜 현장 작업자들의 생명을 보호하는 소프트웨어예요. 건설 현장에 진입 전, 작업자의 안전모 착용 여부를 자가점검하고 날씨와 그에 따른 안전수칙을 안내하는 기능을 담고 있죠. 저희 소프트웨어를 통해 건설 현장 작업자 모두가 안전하게 귀가하여 행복한 저녁 시간을 맞이하는 일상을 만들고 싶네요!


 

팀명: 같이!가치!좋지!

소프트웨어 작품명: 안전일터 지킴이: 같이가치좋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애플리케이션이에요. 서로 도우며 일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만들었어요. 저희의 소프트웨어는 일터의 안전성 및 근로자 건강 상태 진단해요. 그리고 작업자 위치 확인, 작업 환경을 기록 등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을 요구하고 처리하죠.


 


팀명: 너의 눈이 되어 줄게

소프트웨어 작품명: 너의 눈이 되어 줄게


시작장애인들의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하는 소프트웨어랍니다. 양말의 짝이 맞는지 알려주고, 지폐 종류를 구분하여 알려주기도 해요. 그 밖에도 음성인식을 통해 편의점에서 원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죠. 저희의 아이디어가 일상 속 시각장애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비장애인과 감각 장애인들의 차이를 줄일 수 있길 희망해요.


 

팀명:  땅이김시

소프트웨어 작품명: 스쿨 쉐어링


기후 변화 감소를 실천하기 위해 학교에서 사용하는 물품을 공유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스쿨 쉐어링 웹페이지를 통해 기부, 대여, 반납 등록 등을 관리하고 등록된 데이터를 활용한 통계 데이터를 게시하죠. 이를 통해 자원을 공유하고 불필요한 자원 생산을 줄여, 지구 환경 보존에 도움이 되고 싶네요!


 

팀명: 라온하제

소프트웨어 작품명: 마음을 연결하는 행복 잔소리


소음 발생 시, 이웃의 힘든 점을 안내하여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소프트웨어랍니다. 층간소음으로 발생하는 갈등을 줄이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출발한 아이디어예요. 저희의 소프트웨어는 발생한 소음을 감지 및 측정하고, 측정값에 따라 이웃의 힘든 점과 소음이 사라진 뒤 칭찬하는 내용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팀명:  로미오와 로미오

소프트웨어 작품명: 손안의 책방


친구들과 서로 책을 빌려줄 수 있도록 한 소프트웨어예요.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만들었어요. 서로의 집에 있는 책 등록 후 친구가 내가 등록한 책을 대여요청하면 비대면으로 책을 빌려주는 게 주요 기능이에요. 저희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친구의 책을 빌리다 보면 독서에 흥미가 생길 수 있겠죠?


 

팀명:  오이친구들

소프트웨어 작품명: 1인 여성 돈워리 카메라


우리집에 방문한 사람이 낯선 사람인지 감지하고 구별하는 소프트웨어이랍니다. 문 앞에 방문한 사람을 인식하고, 낯선 사람인지 구별해요. 만약 낯선 사람일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경고 메시지를 보내기도 하죠. 1인 가구 여성분들이 저희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팀명:  좋은말만해조

소프트웨어 작품명: 건강한 잔소리 "내친구 아기제비"


음성 안내를 통해 온라인 학습을 도와주는 인공지능 로봇이에요. 일정관리, 최적의 공부환경조성은 물론 재미있는 놀이기능에 부모님 말씀까지 전달하고 있어요. 궁극적으로 학습자가 온라인 학습 등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어요. 저희의 소프트웨어가 온라인 학습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학습자와 부모님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어요!


 


팀명: 코드핼프();

소프트웨어 작품명: 안심e화장실


공공 화장실을 안전하고 깨끗한 곳으로 만들어 사람들이 안전한 세상에서 살 수 있도록 안심e화장실을 개발하게 됐어요. 안심e화장실는 깨끗하고 안전한 화장실을 만드는 소프트웨어예요. 화장실 이용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전송하고, 화장실에 설치된 스마트 자물쇠에 인식하죠.


 


팀명:  탄산수

소프트웨어 작품명: 탄산수치


실내 장소 방문하기 전에 미리 밀집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애플리케이션이에요. 방문하고자 하는 장소를 확인해 방문한 사람의 수와 밀집도, 백신 접종률을 알려주는 기능을 담았어요. 저희의 소프트웨어가 앞으로 다가올 위드 코로나 시대에 큰 도움을 주고 심리적 안정감까지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해요!


2021주소창 공감투표 결선진출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