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022.05.31 13:12

2022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무엇이 달라졌나요?


드.디.어. 갓생 사는 sbn(a.k.a선배님)은 다~ 한다는 ‘그것’이 돌아왔습니다! 

소프트웨어 꿈나무 친구들, 오래 기다렸나요? (네~~~~~!)


6월 2일, 2022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올해 더 재밌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맞이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랍니다.

본격적으로 지원을 준비하기 앞서 작년과 어떤 점이 달라졌을지 미리 알아볼까요?





변화포인트 NO.1)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환경·사회문제 해결에 대해 고민해보아요!

2022 주소창의 새로운 주제는 ‘소프트웨어로 해결하는 환경·사회문제 : 더 나은 미래를 위한 ESG 문제 해결방안’입니다. 작년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라는 포괄적인 대회 주제에 어려움을 느꼈던 참여자분들이 있었는데요. 올해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ESG 문제 해결이라는 더 구체화된 주제로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주변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환경·사회문제를 여러분의 소프트웨어 아이디어로 해결할 수 있다니, 벌써 가슴 설레지 않나요?




변화포인트 NO.2) 한층 더 강화된 삼성 임직원, 대학생 멘토 네트워킹

본선 진출 60팀에게는 임직원 멘토 1명, 대학생 멘토 1명이 배정됩니다. 삼성 소프트웨어 전문가들과 전국의 우수한 대학생들이 여러분의 바로 곁에서 대회 기간 내내 응원을 보내줄 거예요. 또 체계적인 멘토링을 위해 참여하는 멘토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과 멘토링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소프트웨어 전문가와 함께하는 창작대회라니! 좀 더 기대가 되시죠?


참가자들은 멘토와 함께 아이디어를 실제 구현하며 진정한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한발짝 성장하게 됩니다. 크고 작은 어려움에 부딪히며 그 또한 극복해갈 여러분에게는 멘토들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오직 삼성 주소창 참가자들만 받을 수 있는 혜택! 든든한 지원군을 맞이할 준비가 되셨나요?




변화포인트 NO.3) ESG 전문가, 디자인씽킹 전문가의 개별 피드백으로 성장 기회 확대

올해 새로운 주제로 등장한 ESG, 처음 접하는 낯선 단어인 친구들도 있을 텐데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들의 아이디어가 더 의미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할 예정이니까요. 디자인씽킹이란 자신만의 새로운 관점으로 문제를 찾고 최선의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창의적 문제 해결 방식을 말합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디자인씽킹 전문가 뿐만 아니라 ESG 전문가의 피드백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렴풋하던 아이디어가 손전등이 켜진 듯 길을 찾아가고 여러분 스스로 해결책을 완성해나갈 수 있을 거예요.




변화포인트 NO.4) 확대된 시상규모, 차별화된 수상 경품 지원

수상작을 선정할 때 매년 드는 고민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를 단순히 1등, 2등, 3등으로 나열하기에는 각각의 작품이 가진 의미와 가치가 다른 방식으로 빛난다는 것입니다. 올해는 지속가능상, 상생상, 창의상, 개발상 등 상의 의미를 확대하여 좀 더 많은 수상자들이 본인의 작품에 대한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긴 시간 주소창을 함께 달려온 친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뜻깊은 상인 공감상도 작년 1팀에서 올해 총 5팀으로 수상 규모를 확대하였습니다. 총 15팀에게 제공되는 도합 6,250만원 상당의 IT기기 특전 등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성장할 여러분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합니다!


자세한 시상 내역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올해도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멘토링 및 오리엔테이션, 심사PT 등 온택트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의 상황이 안정을 찾아가면 시상식이 진행되는 9월에는 오프라인으로 변경될 수 있다고 해요. 부디 9월에는 친구들의 열정 가득한 얼굴을 마주 보며 아름다운 마무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소프트웨어를 좋아하는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소프트웨어 꿈나무들의 빛나는 도전을 기다립니다! 6월 2일부터 모집되는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놓치지 말고 참여하세요!